우정사업정보센터 비전 및 추진전략
미션: 안전하고 스마트한 우정ICT 구축 및 운영을 통한 고품질의 대국민 우정서비스 제공
비전: 고객의 행복을 전하는 디지털 우정 허브
추진전략
1. 우정정보시스템 안정적 운영
• 안정적인 우정사업 인프라 운영
• 효율적인 유지관리 수행
• 정보보안 강화

2. 신기술·채널 기반 디지털 혁신 강화
• 디지털 신기술 기반 강화
• 우편 비대면 서비스 확대
• 스마트 금융 경쟁력 강화

3.고객중심의 디지털 서비스 확산
• 고객중심 디지털서비스 고도화
• 현업 업무 효율화
• 공적역할 강화

4.정보화조직 역할 강화
• 조직·인사 운영 효율화
• 정보화 역할 강화
• 우정ICT 전문 인재 양성
  • 과학기술정보통신부
  • 우정사업본부
  • 인터넷우체국
  • 잇다 우체국예금
  • 잇다 우체국보험
  • 우체국쇼핑
지능정보화 기본법 시행규칙 [별지 제4호서식] 제2024-0321호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 1.업체명:우정사업본부 2.주소:세종특별자치시 도움5로 19 3.웹사이트:https://kpic.koreapost.go.kr 4.유효기간:2024.03.06~2025.03.05 5.인증범위:우정사업정보센터 홈페이지 지능정보화 기본법 제47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9조제5항에 따라 위와 같이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를 발급합니다. 2024년 03월06일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